G20 3시리즈는 Cluster Architecture (CLAR)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장력 강판과 알류미늄 적용을 늘려 차체 강성을 50% 증가 시켰으며 차체 사이즈는 길이 +85mm, 넓이 +16mm 커졌습니다. 커진 차체에도 불구하고 55kg 감량시켰습니다. 앞은 더블 위시본, 뒤는 멀티 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했습니다. 트렁크 용량은 480L로 F30과 동일하며 40:20 시트 폴딩을 지원합니다.

풀 LED 헤드램프와 리어 램프가 전 모델 기본적용 되었으며, 레이저 라이트는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그리고 공기 저항 계수가 종전 0.26에서 0.23으로 줄었습니다. 

엔진은 직렬 4기통 B48B20(가솔린), B47D20(디젤) 입니다. 제로백은 각각 5.8초, 6.8초이며 F30 모델에서도 사용되었던 엔진이므로, 크게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같은 엔진을 사용했지만 가속력의 차이는 있습니다. F30 330i(B48B20 5.9초) 320d(B47B20D 7.3초) 0.1초, 0.5초의 개선을 이루었습니다.

어쿠스틱 글레이징 윈도우는 유리와 유리 사이에 어쿠스틱 글레이징 필름을 넣어 외부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이중접합유리 입니다. 국내 사양은 330i 럭셔리 라인에만 적용 됩니다. iDrive 7.0과 10.25인치 디스플레이 그리고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되었습니다. 무선 충전 시스템, 전동 트렁크(330i 럭셔리 라인), 원격 업데이트, 웰컴 라이트 카펫, 등 많은 사양이 추가 되었습니다. 해외 기준으로는 더 많은 옵션이 추가 되었는데, (디스플레이 키, 음성 인식 비서, 등) 국내 기준은 아직 정확하게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추후 확인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경쟁 모델과의 제원 비교표 입니다.

한시적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가격입니다.

 

키드니 그릴은 점점 커지고 있지만, 상위 모델 만큼 크지는 않습니다. 호프 마이스터 킥이 조금 더 날카롭습니다. 웰컴 라이트 카펫은 국내 모델에도 기본 적용 됩니다.

항상 BMW의 50:50 무게 배분과 F30 대비 G20은 50% 증가된 차체강성, 55kg 경량화, 41mm 길어진 휠 베이스와 넓어진 차체, 그리고 공기저항 계수를 0.26에서 0.23까지 낮췄습니다. 유압식 서스펜션에도 변화가 있습니다.

파워 트레인의 변화는 없지만, 새로운 차체와 하체, 동급 최대 크기, 내외관을 새롭게 다듬어 돌아왔습니다. 원래도 주행성능이 뛰어나다고 평가 받아왔고 7세대에 이른 만큼 그 발전과 변화가 기대 됩니다. 판매는 할인을 얼마만큼 하느냐에 따라 판매량이 결정 될 것 같습니다. BMW 코리아의 경우 5시리즈 화재 사건으로 인해 판매가 정체 되어 있고, D세그먼트의 왕이라고 불리던 3시리즈지만 C클래스와 G70 등 기타 경쟁 차종의 경쟁력이 만만치 않습니다. 공시 가격이 높은 만큼 판매는 전적으로 BMW 코리아의 의지에 달려있습니다. 

 

 

 

+ Recent posts